부산
02.10(금) ~ 02.12(일)
벡스코(BEXCO) 제 1전시장 2홀
경남
03.24(금) ~ 03.26(일)
창원컨벤션센터(CECO) 제 1전시장
박람회 소개

캠핑의 트렌드를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캠핑&레저차량 박람회!
"CAMFAIR 2023" 은 다양한 캠핑카(레저차량)ㆍ캠핑/차박 용품ㆍ레저스포츠ㆍ아웃도어ㆍ캠핑먹거리ㆍ차량용 디바이스 등 캠핑 산업의 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최대 캠핑 산업 전문 박람회입니다.

 

2023 새로운 캠핑의 시작, CAMFAIR에서 만나는 가장 빠르고 완벽한 캠핑의 트렌드”라는 슬로건으로, 관람객께는 시즌오프 할인된 프리미엄 상품과

새로운 한 해의 캠핑을 책임질 신상품군을 저렴한 가격으로 효율적인 소비의 장을, 바이어께는 최신 트랜드 & 산업 동향, 신제품군을 파악 할 수 있는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합니다.

가파르게 성장하는 캠핑 산업!
2018년 2조6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32.1% 성장, 캠핑산업이 2016년부터 매년 30%대 성장세를 기록한 것을 감안하면 2020년 캠핑 산업 규모는 4조 원대에 달했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소득증가로 인한 여가 수요 증가!
우리나라는 최근 명실상부한 선진국의 대열인 ‘30-50클럽(1인당 국민소득 3만 달러 이상, 인구 5천만 명 이상의 나라)’에 세계 7번째로 진입했으며, 이에 따라 국민 삶의 질, 환경, 복지에 대한 관심이 더욱 높아지고 있고, 실제로 국민들의 평일 평균 여가시간은 3.3시간, 휴일 5.3시간으로 2016년의 3.1시간, 5시간에 비해 소폭 상승하였지만, 여가문화는
소득수준에 맞춰 발전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선진국형 아웃도어의 하나인 캠핑이 1인당 GDP 2만 달러에서 3만 달러로 넘어가는 시기에 캠핑 인구가 급증하며 성장하고 있다.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유망산업!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여행 욕구를 풀지 못한 소비자들이 보다 안전한 캠핑 쪽으로 관심을 돌리고 있음. 개인들의 소득 수준이 향상됐고,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 시기도 다가오고 있는 앞으로의 캠핑 시장 전망은 밝은 편으로 그에 맞는 전 산업에 걸친 교류의 장 마련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진다.
세계적 트렌드로 자리 잡은 캠핑!
미국 또한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물질 소비보다 경험적 소비를 중시하는 경향이 두드러지면서 아웃도어 어드벤처에 대한 경험 수요가 캠핑으로 이어지고, 저유가가 지속되면서 자동차 여행을 떠나는 미국인들이 늘어남에 따라 캠핑족은 지속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캠핑용품 시장도 확대되었다.

[증가하는 캠핑 인구]

[코로나 이후 캠핑용품 매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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